언리얼 엔진 액터
- 액터
액터란 레벨에 배치할 수 있는 오브젝트를 말한다. 액터는 게임 플레이 코드를 통해서 생성 및 소멸이 가능하고 C++ 에서 AActor는 모든 액터의 베이스 클래스입니다.
액터는 위치와 회전, 스케일 같은 트랜스폼 데이터를 직접 저장하지 않습니다.
액터의 루트 컴포넌트에 대한 트랜스폼 데이터를 대신 사용합니다.
- Actor : 언리얼 엔진의 기본 클래스, 모든 액터 클래스의 부모 클래스.
- Pawn : Actor을 확장한 클래스이며 플레이어 또는 AI가 조작 할 수 있는 객체
- Character : Pawn을 상속한 클래스이며 보행 및 점프 기능 등이 내장된 기본적인 클래스
- PlayerController : 플레이어 입력을 처리하고 Pawn/Character를 제어하는 클래스, 카메라 제어와 HUD도 담당
- HUD : 화면에 표시되는 UI요소를 관리하는 클래스, 텍스트 이미지를 직접 그릴때 사용
- StaticMeshActor : 정적 메시를 렌더링 하기 위한 액터
- CameraActor : 카메라 역할을 하는 액터, 씬에서 카메라의 위치와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.
- PlayerStartActor :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할 때 생성되는 액터
엑터는 레벨에 배치 할 수 있는 오브젝트이며 게임상 플레이어가 상호작용을 할 수 있거나 눈에 보이는 사물들 대부분을 액터로 볼 수 있다.
'Unreal > Core Concept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eflection System (0) | 2025.02.08 |
---|---|
Interface (0) | 2025.02.07 |
Actor Lifecycle (0) | 2025.02.04 |
LEVEL (0) | 2025.01.24 |
Component (0) | 2025.01.15 |